사업목적
메타버스/XR 분야 콘텐츠 기획·창작 전문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교육비 전액 무료)
사업대상
도내 메타버스/XR분야 예비 취·창업자,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도내기업 재직자
지원규모
정규과정(유니티·언리얼 과정) 및 재직자 특화과정 교육참여자 총 120명 내외 선발
주요일정
대행사 선정(5월) > 교육 및 해커톤 참가자 모집·운영(6~10월)
교육과정
- Unity / Unreal 과정 (생성형AI 기반 Unity 활용 교육 및 포트폴리오 기획·제작)
- 재직자 특화 과정 (메타버스/XR 산업 최신 트렌드 오픈 특강)
해커톤
메타버스 플랙폼, XR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7~8월 개최, 상금 총 16백만원 내외)
대행용역 개요
예산 약 290백만원 내외, 메타버스/XR 분야 전문인력 역량 강화 교육 및 해커톤 프로그램 기획·운영
과정
인원
내 용
총 시간
Unity
과정
30명
XR콘텐츠 제작과 Unity
11주
100시간
(6~9월)
Unity의 생성형 AI MUSE의 워크 플로어
Chat GPT 활용
Unity MUSE Chat 활용
MUSE Sprite / Texture 활용 및 실습
XR 콘텐츠 개발 환경 구축
퀘스트 연동 실습
XR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수행 및 발표
Unreal
과정
30명
레벨 디자인 기초
11주
100시간
(6~9월)
AI를 활용한 XR 콘텐츠 기획
스테이블디퓨전- 노드 세팅
3D 모델 생성형 AI 사용법 (TripoAI)
생성형 사운드 AI 사용법(SunoAI V3)
나이아가라 활용 – 파티클 머티리얼제작
메타휴먼애니메이터-페이스 모션 트래킹
XR콘텐츠 영상 렌더링
특화
과정
60명
Unity Gaming Service와 유니티 최적화 과정
상시 개설
(7~10월)
언리얼 엔진 – PBR과 물리 기반 라이팅
참여기업
해커톤 주제
상금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조업에서 Unity 엔진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트랙별 대상, 최우수상 선발
(총 7백만원 상당 상금 및 부상 수여)
TmaxMetaAI
3D공간 기반 서비스 정의 및 컨셉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