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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융합 전문인력 양성

가상융합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사업개요

사업목적
가상융합 분야 콘텐츠 기획·창작 전문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교육비 전액 무료)
사업대상
도내 가상융합 분야 예비 취·창업자,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도내기업 재직자
지원규모
정규과정(100시간 과정) 및 특화과정 총 150명 내외 선발
주요일정
대행사 선정(5월) > 교육과정 및 경진대회 운영(6~11월)
 

주요내용

교육과정
- 가상융합 콘텐츠 개발 100시간 정규 교육과정 및 성과발표회
- 기업/대학 수요 기반 단기 특화과정
경진대회
가상융합 콘텐츠 기획/개발 경진대회(8월 개최 예정)
대행용역 개요
예산 약 250백만원 내외, 가상융합 전문인력 양성 교육 및 경진대회 기획·운영
 

교육생 선발 및 지원

  • 교육수행역량,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기획/개발 목표, 교육참여 의지 등 심사
  • 실무 맞춤형 전문 교육, 산업계 전문가 멘토링 및 진로프로그램,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경진대회 참여 지원 제공
 

2024년 사업결과

메타버스/XR 분야 유니티&언리얼 교육

  • 과정 당 100시간 정규 교육과정 운영
  • 생성형 AI 기반 프로젝트 구성 및 3D개발엔진 교육
  • 진로 프로그램 제공 및 성과발표회를 통한 도지사상 표창
  • 기업/대학 수요 기반 단기 특화과정 운영
  • 교육참여자 199명

글로벌 기업 협업 메타버스 해커톤&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 메타버스/XR 콘텐츠 기획 및 개발 경진대회
  • 더 샌드박스 코리아, HD현대사이트솔루션등 국내외 기업 협력을 통한 트랙 개설
  • 104명 참가, 29개 콘텐츠 제작
  • 약 1,600만원 가량 상금 및 부상 수여

 
 
  • 문의 : 우서연 매니저
  • TEL: 031-8064-1717 / e-mail wsyeony@gc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