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주요사업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전문인력 양성교육

 

사업개요

사업목적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역량 강화 교육지원 프로그램(교육비 전액 무료)
사업대상
도내 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도내 소재 대학생
지원규모
교육참가자 50명 내외 선발예정(상/하반기 각 25명 예정)
주요일정
대행사 선정(4월) > 참가자 모집공고(5월) > 참가자 선발 및 교육, 연계 해커톤 프로그램 운영(6~11월)
 

주요내용

교육과정
- 기본과정(초/중급 개발자 대상 포트폴리오 기획, 제작 교육지원)
- 심화과정(고급 개발자 대상 포트폴리오 심화, 제작 교육지원)
- 특화과정(메타버스/XR 산업 최신 트렌드 오픈 특강)
해커톤
메타버스 플랫폼, XR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8~9월 개최 예정, 상금 총 15백 만원 내외)
대행용역 개요
예산 약 300백만원 내외,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인력 역량 강화 교육 및 해커톤 프로그램 기획/운영

2023 메타버스 아카데미 주요 커리큘럼

과정
인원
내 용
총 시간
기본과정
30명
메타버스/XR 산업 트렌드 및 분야별 특징, 기술동향 분석
13주
100시간
(6~9월)
메타버스/XR 콘텐츠 이해 및 기획, 유통, 마케팅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탐색(더샌드박스, 제페토 등)
메타버스/XR 플랫폼 콘텐츠 제작 과정 학습(에셋 제작)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기능 모듈 학습(월드/맵 제작)
프로젝트 설정 및 스테이지 디자인, 360VR 및 입체 음향
유니티/언리얼/C#/3D모델링(3D맥스, 블렌더)기반 개발/그래픽, AR연계
메타버스 플랫폼별 오픈 소스 활용 실무
메타버스 플랫폼 적용 포트폴리오 제작실습
심화과정
30명
메타버스/XR 산업 트렌드 및 분야별 특징, 기술동향 분석
13주
100시간
(6~9월)
메타버스/XR 콘텐츠 이해 및 기획, 유통, 마케팅 교육
메타버스/XR 산업분야/플랫폼별 콘텐츠 제작 과정 학습
메타버스/XR 그래픽 제작 공정, 모델링, 렌더링, 아트 심화
메타버스/XR 배경 오브젝트 실습/레벨 디자인, AR 콘텐츠 제작
ML-agents 활용한 응용 프로젝트 구현, 유니티/언리얼 심화
기획/제작(디자인&프로그래밍)/운영 실무 프로젝트 구현
특화과정
40명
포톤 클라우드 활용 콘텐츠 제작
1주
15시간
(10월)
유니티/블렌더 연계 링키지 프로그램
기획/디자인 집중 프로그램(틸트브러시, 퀼, 서브스탠스 등)
산업계 최신 트렌드 XR콘텐츠
메타휴먼, NFT 연계 기술 적용
 

교육 참여자 선발

  • 교육수행역량, 포트폴리오 및 팀프로젝트 등 기획/개발 계획, 교육참여 의지 등 심사
  • * 교육과정 특성(대행사 참고사항) : 메타버스 산업 실무 맞춤형 교육 프로그 램 내용, 산업계 전문가 워크샵/세미나 및 일대일 피드백/멘토링 지원, 취창업 네트워킹 및 진로교육, 팀 프로젝트 기반 성과발표회, 연계 해커톤 프로그램 운영
 

2022년 사업결과

메타버스 플랫폼, VR/AR 툴 (유니티, 3D 모델링) 교육

  • 본/심화 과정 2개 분야 단계별 교육(과정 당 약 100시간)
  •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개발/디자인 교육
  • VR/AR/XR 콘텐츠제작 SW교육 및 산업이해 개론
  • XVR/AR 콘텐츠 제작역량 고도화, 공모전 출품 지원
  • XR 최신기술교육 기반 협업 프로젝트 도출(해커톤, 성과발표회)
  • 국내외 VR/AR 산업전문가 워크샵 및 취창업 네트워킹
  • 교육참여자 총 50명

 
 
  • 문의 : 이진영 매니저
  • TEL:031-8064-1717 / e-mail jinlee@gcon.or.kr